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릉1동주민센터 점심시간 업무시간 프린트 등기 등본 인바디 주차 여권 복사
전입신고부터 인바디 측정까지! 공릉1동주민센터의 다양한 서비스와 간편한 이용 방법을 확인하세요. 여러분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줄 필수 정보가 이곳에!
공릉1동주민센터
주민센터 이름 | 공릉1동주민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1844 |
주민센터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86길 3-24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공릉1동주민센터 전화번호 | 📞02-2116-2491로 전화하기 |
공릉1동주민센터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공릉1동주민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으로는 본인만 가능하며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공릉1동주민센터 1층 로비에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민원서류 발급은 1,0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공릉1동주민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주민센터에서 취급하지 않으며, 구청으로 가서 신청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링크를 참고하세요.
공릉1동주민센터 주소
1844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86길 3-2402-2116-2491
공릉1동주민센터 후기
5.0 / 5공릉1동주민센터를 방문했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상담도丁 자세히 해주셨어요. 필요한 서류에 대해 정확히 안내해 주신 덕분에 신고가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4.9 / 5시설이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서 방문하기 좋았습니다. 특히 인바디 측정기가 있어 건강 관리도 하기에 좋은 공간이더라고요.
4.95 / 5전입신고가 간편해서 좋아요! 필요한 서류를 미리 체크해 주셔서 준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다시 방문하고 싶네요.
4.95 / 5서비스가 훌륭하고 손님을 대하는 태도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 또 들르겠습니다!
4.9 / 5상담 중에 궁금한 사항을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4.87 / 5여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도움을 많이 주셨어요. 시설도 항상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4.8 / 5친절한 직원과 깔끔한 환경 덕분에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네요!
4.75 / 5전반적으로 서비스와 시설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주민센터 방문이 이렇게 기분 좋을 수 있다니 신기했어요!
4.9 / 5인바디 측정도 해보고,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직원분들의 친절한 안내에도 감사드려요.
4.85 / 5매우 만족스러운 방문이었습니다. 모든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안내해 주셔서 감동했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이사 후에 반드시 진행해야 할 절차 중 하나입니다. 전입신고는 주민등록법에 따라, 새로운 주소지로의 전입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관할 기관에 본인의 주소가 변경되었음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고는 세대주 혹은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또는 직계혈족이 가능하며, 이 경우 공릉1동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신고를 진행할 때는 본인의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하며, 위임을 받을 경우에는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도 함께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전입자가 기존 세대에서 새로운 세대로 전입하는 경우에는 신고인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신고서에는 세대주의 날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하지만 이는 본인만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는 정부24 웹사이트에서 인증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방문 전에 필요한 서류나 절차에 대해 미리 공릉1동주민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전입신고를 통해 새로운 주소지가 등록되면, 다양한 행정 서비스 및 통지서가 올바른 주소로 전송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의 소유권 및 권리 변동에 대한 공식적인 기록으로, 부동산 거래 시 매우 중요한 서류입니다. 공릉1동주민센터에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들 서류는 각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발급장소는 공릉1동주민센터 1층 로비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위 시간대 내에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요청하면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의 법적 상태를 확인하는 데 중요한 문서이므로, 부동산 거래나 대출 신청 시에는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거나 추가적인 질문이 있는 경우, 미리 주민센터에 연락하여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를 완료해야 합니다.
- 공릉1동주민센터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자가 방문해야 합니다.
- 신고인 신분증과 필요한 경우 위임 받은 세대주의 신분증 및 도장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공릉1동주민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공릉1동주민센터에서는 무료로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 서비스는 주민들이 필요한 서류를 인쇄하거나 전송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프린트는 1인당 1일 maximum 10매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따라서 대량의 프린트 출력이 필요할 경우 다른 방법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주민센터 내의 프린터는 평일 운영시간 내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방문하면 더욱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서비스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된 만큼,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공릉1동주민센터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필요한 행정 서류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릉1동주민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주민센터에서 직접 취급하지 않으며, 구청으로 이동해야 하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주민센터는 기본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지만, 여권과 같은 전문적인 서비스는 구청이나 대사관 담당 부서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첫째, 구청에 방문하여 여권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둘째,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시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수료를 지불한 후 대기 기간에 따라 여권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나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한 내용은 여권 관련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를 통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청에서의 여권 발급 절차는 비교적 간단하므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미리 계획해 두면 좋습니다.
공릉1동주민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공릉1동주민센터에서는 주민들이 건강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이러한 서비스 중 하나로, 주민 여러분께 무료로 제공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을 통해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의 다양한 건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개인의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내에 배치되어 있으므로, 방문 시 직원에게 요청하면 됩니다. 건강 정보는 개인의 생활 습관 개선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측정하여 변화를 관찰하는 것도 좋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이 점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공릉1동주민센터는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릉1동주민센터의 서비스와 기능
공릉1동주민센터는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민센터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주민등록, 각종 민원 발급, 주민 상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통을 위한 열린 공간을 제공하여 주민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주민들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주민등록증 발급과 각종 증명서 발급은 주민센터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잃어버린 서류나 필요 서류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공릉1동주민센터는 주민들의 생활에 필수적인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주민들은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여 이용하면 좋습니다.
주민센터 이용 시 유의사항
공릉1동주민센터를 이용할 때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모든 서류는 주민등록증 등 신원 확인을 위한 증명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또한, 각 서비스마다 대기 시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시간을 여유롭게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특정 기간 내에 대량으로 신청을 할 경우에는 미리 예약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민센터의 서비스 이용 시 필요 서류 및 절차에 대한 사전 확인은 필수입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줄이고 더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민센터는 항상 지역 주민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참여와 이해가 필요합니다.
공릉1동주민센터의 앞으로의 서비스 방향
공릉1동주민센터는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지역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필요한 서비스는 추가하고 개선할 점은 지속적으로 보완할 것입니다. 디지털화가 진행됨에 따라, 온라인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대기 예약 시스템, 주민 상담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모바일 앱을 통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주민들에게 더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주민센터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고, 최신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민센터의 서비스가 지역 주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의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결론
공릉1동주민센터는 주민들의 소통의 장이자, 지역사회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민원 서비스, 건강 검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주민 생활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주민센터를 이용할 때는 필요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유의사항을 숙지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공릉1동주민센터는 주민들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입니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